카오톡의 비밀채팅 기능을 알아보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어플중에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일 것이다. 자주 또 흔하게 문자메시지를 대신하여 사용되어지는 카카오톡의 기능중에 비밀채팅이라는 기능이 있다. 간단하게 메시지를 주고 받는 용도로만 사용되어지기에 이런 기능이 있는줄은 몰랐다.

요즘엔 PC에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많이들 사용하는데 사무실같은 좁은 공간에서는 대화내용이 의도치 않게 타인에게 보여질때도 있다. 바로 그러한 환경에서 이 비밀채팅을 사용하면 적합하다. 단 비밀채팅기능은 PC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한다.

채팅방 목록에서 새로운 채팅방을 추가.

오픈채팅 비밀채팅 일반채팅중 비밀채팅을 터치.

대화상대를 선택하고 확인을 터치하게 되면 카카오톨 비밀 채팅방이 생성된다

메시지를 보내보았다. 상단의 상대방 아이디옆에 자물쇠가 표신된다.

왜 비밀채팅일까...미리보기가 없다. 그냥 비밀 메시지라고만 표기가 된다. 그리고 PC에서는 보여지지가 않는다. 자물쇠 표시가 있다고해서 비밀번호를 요구하지는 않더라. 평소대로 터치하면 채팅창이 활성화 되고 내용도 모두 볼 수 있다. 그냥 공개된 장소에서 카카오톡 내용이 미리보기로 보여지지 않으니 그냥 그정도 인 것 같다.

그저 그런 있으나 마나 같은 기능인 것 같지만 대단한 것은 이 비밀채팅은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서 보안적으로는 안전하다는 정도. 일반인들과는 거리가 먼 내용이다. 괜히 어두운 사회를 키우는건 아닌지.....